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호주와인, 펜리 에스테이트, 한나 쉬라즈 Penley Estate,Hannah Shiraz

by anamboy 2023. 1. 19.
728x90
반응형

펜리 에스테이트, 한나 쉬라즈 Penley Estate,Hannah Shiraz

Penley Estate, Hannah Shiraz 와인은 호주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South Australia)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Red와인입니다.

                                                        

                                                                                   호주(Australia)

 

생산국 : 호주(Australia) >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South Australia) > 쿠나와라(Coonawarra)

1.생산자 : 펜리 이스테이트 Penley Estate https://penley.com.au/

 

우리는 오래된 롤러를 가져다가 빨간색으로 칠했다. 더 빨리, 더 신나게, 더 시원하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그리고 새로운 시작의 시대를 초월하는 것에 감사하라.

우리는 속박에서 풀려난 혈통이다. 달리고, 발견하고, 놀기 위해. 살아날 수 있도록. 우리는 근심 걱정이 없는 포도주요, 지금은 포도주요, 나중에는 포도주요. 우리는 열매를 축하하고 포도나무를 기리는 테라로사의 활력소이다.

저희 와인 메이커인 케이트 굿맨은 호주 최고의 현대 와인 메이커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케이트는 다양한 품종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신선함과 생동감, 즉 과일의 구조와 발현을 추구하는 와인을 만듭니다.

우리의 모든 와인은 진정한 토지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포도밭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자랑거리입니다.

한스 로더 우리의 바이컬쳐리스트는 그의 업종의 달인입니다. 한스는 균형을 찾고 우리의 바이탈 문화 관습에 대해 매우 총체적인 접근법을 취한다.

토양과 포도나무 사이에 균형을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동시대의 쿠나와라입니다.

                         

       

                                                Penley Estate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시라/쉬라즈 (Syrah/Shiraz) 

 

시라/쉬라즈 (Syrah/Shiraz) 프랑스 남부 꼬뜨 드 론(Côte du Rhône)의 유일한 검은 포도품종이다. 차츰 보끌뤼즈(Vaucluse), 프로방스(Provence), 랑그독 루씨용(Languedoc Roussillon) 지방 등에서도 재배된다. 이 품종에서 생산되는 제비꽃 향과 진한 색의 힘찬 포도주는 숙성을 거치면 후추 향과 야생고기 향을 띤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Not enough ratings)

5. 와인 맛의 특징: 블랙베리, 말린과일, 민트향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와인입니다.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Not enough ratings % , Not enough ratings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등 육류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1.5~2만원  

도수: 14~15%

음용온도: 16~19 ℃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호주 레드 와인으로 검붉은 색을 지니고 있고 검은 과일의 맛과 약간은 매운맛과 짠맛이 느껴지는 독특함을 지닌 와인입니다. 시라즈의 특성상 묵직함과 강인함이 있는 와인으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어울리는 와인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괜찮은 와인입니다. 호주와인의 특성상 코르크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류캡을 사용하여 와인따개없이 오픈 할 수 있습니다.

육고기와 함께 드시면 잘 어울리고 마시기 30분전에 병을 따놓고 기다렸다 드시면 알콜향이 날라가서 더 맛있는 와인을 드실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 1.5만원 기준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오늘의 와인 "Penley Estate,Hannah Shiraz "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https://penley.com.au/)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