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호주와인, 19 크라임스, 하드 샤도네이19 Crimes, Hard Chardonnay

by anamboy 2023. 1. 23.
728x90
반응형

19 크라임스, 하드 샤도네이19 Crimes, Hard Chardonnay

19 Crimes, Chardonnay와인은 호주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South Eastern Australia)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호주(Australia)

 

생산국 : 호주(Australia) >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South Eastern Australia)

1.생산자 : 19 크라임스 19 Crimes  www.19crimes.com/

 

19개의 범죄가 죄수들을 식민지로 만들었다. 유죄판결을 받은 19건의 범죄 중 적어도 한 건은 사형보다는 호주에서 살도록 선고되었다. "교통수단"에 의한 이러한 처벌은 1787년에 시작되었고 많은 무법자들이 바다에서 죽었다. 육지에 도착한 거친 죄수들에게는 새로운 세계가 기다리고 있었다. 개척지 형벌 식민지의 개척자로서, 그들은 벽돌 한 장 벽돌로 새로운 나라와 새로운 삶을 만들어냈다. 이 와인은 그들이 어긴 규칙과 그들이 만든 문화를 기념합니다. 와인 라벨의 인물은 실제로 이주 형벌을 받은 역사 속 인물들입니다.

                         

       

                                                19 Crimes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샤도네이 [Chardonnay]

 

부르고뉴(Bourgogne) 지방과 샹파뉴(Champagne) 지방에서 대표적인 White Wine 품종으로 세계 각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고급 White Wine 포도품종이다. Red Wine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처럼 White Wine하면 샤르도네(Chardonnay : 샤도네이)를 쳐준다. 추운지역부터 더운 지역까지 다양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 동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캘리포니아(California), 태평양 북서지방, 아르헨티나, 칠레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다. Dry White Wine Sparkling Wine을 만드는데 많이 사용되며 미네랄 향을 비롯하여 사과, 파인애플의 향과 갓 구운 빵 냄새가 복합적으로 풍긴다. 품질 특성으로는 고유의 향과 Body가 높으며 오크 숙성을 하여 고급 와인으로 판매된다.

오크통(Oak Cask)에서 발효와 숙성을 하면 Creamy한 맛과 바닐라, 버터, 오크 향을 갖기도 한다. 샤르도네(Chardonnay : 샤도네이) 품종으로 만든 와인은 Full Body이며, 알코올 함량은 적당히 높고, 과일향이 풍부하며, 적당한 산도를 가지고 있다. 추운 지역에서 자란 샤르도네(Chardonnay : 샤도네이) 경우 풋사과, 레몬, 감귤의 향이 있으며, 높은 산도와 견고한 특성이 있다. 따뜻한 지역에서 자란 샤르도네(Chardonnay : 샤도네이) 경우 파인애플, 망고 같은 열대 과일의 향과 복숭아, 사과, 배 등의 향이 있다. White Wine을 만드는 인기 있는(Classic Varietal) 5가지 품종 안에 포함되며, 프랑스의 쥐라(Jura)에서는 Melon d'Arbois(믈롱 다르부아), 샤블리(Chablis)에서는 Beaunois(보누아)라고 부른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3.7 ★

5. 와인 맛의 특징: 바닐라, 버터 꿀향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와인입니다.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10% , South Eastern Australia 6%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훈제오리, 치킨, 훈제연어, 장어구이,바베큐, 해산물, 숙성 치즈, 피자, 파스타, 탕수육 등과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1.8~2.5만원  

도수: 15~16%

음용온도: 10~12 ℃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호주 화이트와인으로 샤도네이 와인으로 매우 저렴하여 가성비 좋은 와인입니다. 바닐라, 버터, 꿀의 풍미가 있으며, 묵직한 느낌의 와인으로 알콜도수도 (16%) 제법있어서 남자들이 마시기에 좋은 와인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묵직한 것이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함께하기 좋은 와인이며, 화이트와인의 특성상 고기류보다는 해산물에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마트에 가면 자주 보이는 와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 2만원 기준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오늘의 와인 "19 크라임스, 하드 샤도네이19 Crimes, Hard Chardonnay"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 www.19crimes.com)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