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이탈리아와인, 페트라, 징가리 Petra, Zingari (비비노평점 3.9)

by anamboy 2022. 5. 25.
728x90
반응형

페트라, 징가리 Petra, Zingari 

Petra, Zingari 와인은 이탈리아 Toscana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레드 와인입니다.                     

 이탈리아

생산국 : 이탈리아(Italy) > 토스카나(Toscana)

1.생산자 : 페트라 Petra www.petrawine.it

페트라(Petra)는 라틴어로 돌(stone)을 의미하는 ‘Pietra’에서 유래했다.  천직은 한계나 기회를 나타낼 수 있다. 그 결과는 해석의 힘, 헌신과 능력을 가지고 본질을 추출하기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 달려있다. 수베레토 지역은 그리스와 에트루리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와인 제조의 풍부한 증거들이 있는데, 그들은 원형으로 포도주를 만들고 이곳에서 번창하는 금속 무역을 유지했다. 하지만 토양의 혈통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특히 그것이 그렇게 다면적일 때 말입니다. 페트라(Petra)는 풍경과 미세 기후의 집합체이고, 일련의 기질입니다.

 

     

 

Petra, Zingari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메를로 (Merlot) , 시라/쉬라즈 (Syrah/Shiraz) , 쁘띠 베르도 (Petit Verdot) , 산지오베제 (Sangiovese)

 

 Merlot(메를로)은 부드럽고, 과일 향이 풍부하고,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보다 타닌(Tannin) 성분이 적은 적포도 품종이다. 주로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과 Blending을 한다. 가격이 저렴하고 마시기 쉬워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보다 재배하기는 어려운 편이다. 질병에 더 약하고, 특별한 기후와 토양에서만 재배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다. 메를로(Merlot)의 특징은 Medium/ Full Body, 서양자두와 체리 향이 나며 블랙커런트(Blackcurrant), 담배, 초콜릿, 바닐라, 민트의 향도 조금씩 난다. 더운 지역에서 자란 메를로는 조금 더 스파이시(Spicy)하며 꽃향기가 나고 추운 지역에서는 조금 더 가볍고 허브 향이 난다.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 시라(Syrah), 삐노 누아르(Pinot Noir)와 함께 대표적인 적포도(Red Wine) 품종으로 꼽히고 있다.

 

시라(Shrah), 시라즈(Shiraz), 프랑스 론(Rhône) 지방에서 생산되는 유명한 와인, Côte-Rôtie(꼬뜨 로띠)와 Hermitage(에르미따쥬)의 원료가 되는 적포도 품종이다. 오스트레일리아 사람들은 시라즈(Shiraz)라 부른다. 두꺼운 껍질을 가진 거무스름한 포도 알이 열린다. 만들어지는 와인의 타입은 진하고, 풍부하고, 농축되어 있고, Medium/ Full Body의 와인이다.

 

쁘띠 베르도 (Petit Verdot) 프랑스 보르도(Bordeaux)에서 재배되는 매우 진하고 깊은 색의 Full Body 와인이 생산되는 적포도(Red Wine) 품종이다. 이 품종으로 생산되는 와인은 후추 향과 매콤한 맛이 특징적이며, 타닌(Tannin)과 알코올 함량이 높다. 쁘띠 베르도(Petit Verdot)는 쉽게 익지 않아 점차적으로 재배면적이 줄어들었으나, 품질에 신경을 쓰는 포도원에서 이를 다시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칠레와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지역에서도 생산된다.

 

산지오베제 (Sangiovese) 이탈리아 중서부 지방인 토스카나(Toscana)와 피에몬테(Piemonte)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토종 포도 품종이다. 산지오베제는 오래전부터 이곳 지역에서만 재배되었으며 이탈리아의 유명한 레드 와인의 종류인 끼안티(Chianti)를 만드는 품종이다. 산지오베제라는 명칭은 '쥬피터의 피(The Blood of Jupiter)'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라틴어로 '쥬피터(Jove)' 와 '피(Sanguis)'를 합성한 말이라고 전해지는데 이 유래가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이외도 몇가지 설이 있다. 산지오베제가 재배되기 시작한 것은 약 14세기부터라고 전해진다. 신지오베제는 석회질이 높은 토양에서 잘 자란다. 재배기간이 짧고 포도열매가 빨리 숙성하며 그만큼 종의 생명력도 강하다. 이후 꾸준하게 품종의 개량과 개발이 이루어져 몇종의 파생 품종이 있다. 현재는 이탈리아 뿐만아니라 미국, 칠레, 호주 등지에서도 재배된다. 하지만 기후와 토양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생산되는 지역에 따라 그 특성도 달라진다.

산지오베제는 맛과 향의 다양성을 지닌 품종으로 유명한데 와인으로 숙성되면 검붉은 색깔과 산도가 높고 풍부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비교적 가벼운 끼안티 와인에서 풀바디의 묵직한 느낌의 와인까지 만들어 낸다. 끼안티 클라시코(Chianti Classico),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100% 산지오베제 와인을 만들어 낸다.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멜롯(Merlot) 등과 블랜딩한 슈퍼 투스칸(Super tuscan) 와인도 유명하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3.8

5. 와인 맛의 특징: 배, 오크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와인입니다.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5% ,  Toscana 8%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치즈, 등심, 안심, 양고기등과 같이 육류와  함께 마시면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2.7~4만원  

도수: 13.5%

음용온도: 16~18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Petra, Zingari 이탈리아 레드 와인으로 선명한 루비색을 띠고 있습니다. 베리류의 과일향과, 풍부한 꽃향기가 나며, 적당한 산도와 타닌감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여러가지 포도를 Mix해서 만든 와인입니다. 오크 숙성을 12개월해서 오크의 향도 많이 나는 와인으로 개인적으로 맛은 여러가지 와인을 섞어놓은 맛이라 깊은 맛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의 취양이겠지만 저와 저의 각시의 경우 한번은 마셔도 두번은 안마신다~ 뭐~ 그 정도의 맛입니다. T.T

4개의 포도 품종을 같은 비율로 섞다보니 여러가지 맛이나지만 딱히 좋다라는 느낌은 없는 와인입니다. 좀 특이하긴 했습니다. 정통 와인의 맛말고 새로운 느낌의 와인을 경험하시고 싶은 분들은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기는 하지만 저는 추천 안합니당~ ㅎㅎ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 3만원 기준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내돈내산 오늘의 와인 "Petra, Zingari "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www.petrawine.it)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