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미국와인, 샤토 생 미셸, 컬럼비아 밸리 메를로, Chateau Ste. Michelle, Columbia Valley Merlot (비비노평점 3.8)

by anamboy 2022. 4. 20.
728x90
반응형

샤토 생 미셸, 컬럼비아 밸리 메를로, Chateau Ste. Michelle, Columbia Valley Merlot

Chateau Ste. Michelle, Columbia Valley Merlot 와인은 미국 Columbia Valley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Red 와인입니다.

생산국 : 미국(U.S.A) > 워싱턴주(Washington State) > 콜롬비아 밸리(Columbia Valley)

                     

                                                                      미국(USA)

                                                       

1.생산자 : 샤토 생 미셸 Chateau Ste. Michelle  Chateau Ste. Michelle Winery Woodinville, Washington (ste-michelle.com)

1912년에 지어진 와이너리의 뿌리는 금지령 폐지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7년, 스테 미셸 빈터스는 전설적인 세계적인 와인 제조사 앙드레 첼리스체프의 지도와 지원을 받아 최초의 까베르네 소비뇽을 생산했다. 그것은 워싱턴 주 와인 산업을 지도에 올려놓은 발표였다. 몇 년 후, 샤토 슈테. Michelle은 50년 이상의 와인 제조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슈테 성 미셸은 22개의 "올해의 100대 와인"(Wine & Spirits) 상과 18개의 "100대 와인"(Wine Spectator) 상으로 상당한 찬사를 받았다. 슈테 성 Michelle은 장인정신과 혁신을 혼합하여 탁월한 와인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그것의 방대한 포트폴리오에는 모든 미각과 취향에 맞는 스타일의 와인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컬럼비아 밸리 와인, 따뜻한 포도밭의 인디언 웰스 와인, 포도주 양조장의 테로아르를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싱글 비니어드 와인, 와이너리의 정점인 에토스 리저브, 힘과 장수를 위해 혼합된 보르도 스타일의 아티스트 시리즈가 포함된다.

현재 번창하고 있는 워싱턴 와인 산업을 이끄는 것 외에도 샤토 슈테(Chateau Ste)가 있다. 미셸은 또한 워싱턴 주에 국제적인 파트너를 소개한 최초의 와이너리이기도 했다. 세계적인 와인 스타들은 샤토 슈테와의 파트너십을 모색했다. 미셸 위는 토스카나의 피에로 안티노리(콜 솔라레), 독일의 에른스트 루스(에로이카), 프랑스의 미셸 가시에와 필리프 캄비(테네). 슈테 성 미셸은 워싱턴 주가 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 지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길을 닦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리슬링 생산자 중 한 명인 샤토 슈테. Michelle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훨씬 더 놀라운 포도주, 순간, 추억을 만들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Chateau Ste. Michelle 에서 생산되는 와인

 

2. 품종 :메를로 (Merlot) , 카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 시라/쉬라즈 (Syrah/Shiraz) , 말벡 (Malbec) , 쁘띠 베르도 (Petit Verdot)

 

 Merlot(메를로)은 부드럽고, 과일 향이 풍부하고,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보다 타닌(Tannin) 성분이 적은 적포도 품종이다. 주로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과 Blending을 한다. 가격이 저렴하고 마시기 쉬워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보다 재배하기는 어려운 편이다. 질병에 더 약하고, 특별한 기후와 토양에서만 재배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다. 메를로(Merlot)의 특징은 Medium/ Full Body, 서양자두와 체리 향이 나며 블랙커런트(Blackcurrant), 담배, 초콜릿, 바닐라, 민트의 향도 조금씩 난다. 더운 지역에서 자란 메를로는 조금 더 스파이시(Spicy)하며 꽃향기가 나고 추운 지역에서는 조금 더 가볍고 허브 향이 난다. 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 시라(Syrah), 삐노 누아르(Pinot Noir)와 함께 대표적인 적포도(Red Wine) 품종으로 꼽히고 있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3.8

5. 와인 맛의 특징: 블랙체리, 블랙베리, 스모크,오크, 바닐라, 초코릿향이 두드러지게 표현되는 와인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Top 8% , Columbia Valley Top 9%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양고기,돼지고기, 수육, 꼬치구이등 고기류에 잘어울리는 와인으로 치즈와도 잘 어울립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1.7~2.5만원
도수: 13~14%
음용온도: 16~18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미국 콜럼비아밸리 레드와인으로 진하고 깊은 루비 빛깔을 띠고 샤토 생 미셸에서 만든 와인입니다. 와인 이름만 봐서는 프랑스 와인인줄 알았는데 구매하고 한참후에 보니 미국와인이네요. 아주 바디감이 있는 와인은 아니라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미네랄, 블랙체리, 약간의 흙같은 미각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균형잡힌 산성도 어울어져서 입안 가득 느껴집니다. 웨싱턴 메를로는 오래 된 포도나무에서 제배한 포도로 만들어져 진득한 과일향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입니다. 살짝 달콤한 향도 느낄 수 있으므로 와인초보분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오늘의 와인 Chateau Ste. Michelle, Columbia Valley Merlot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 네이버 지식백과, ste-michelle.com)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