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호주와인, 투핸즈, 엔젤스 쉐어 쉬라즈, Two Hands, Angels' Share Shiraz (비비노평점 4.0)

by anamboy 2022. 4. 16.
728x90
반응형

투핸즈, 엔젤스 쉐어 쉬라즈, Two Hands, Angels' Share Shiraz

Two Hands, Angels' Share Shiraz 와인은 호주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South Eastern Australia)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Red와인입니다.

                                                        

                                                                   호주(Australia)

 

생산국 : 호주(Australia) >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South Australia) > 맥라렌 베일(McLaren Vale)

1.생산자 : 투 핸즈 와인즈 Two Hands Wines  www.twohandswines.com

 

Two Hands에 대한 아이디어는 1999년 9월 창립자 Michael Twelftree와 Richard Mintz가 친구의 약혼 파티에 앉아 그들 스스로 와인을 만들어 세계 무대에서 판매할 때라고 결정하면서 탄생했다.

원래 목적은 호주 전역의 귀한 재배 지역에서 가능한 최고의 시라즈 기반 와인을 만드는 것이었고 지금도 그렇다. 오스트레일리아 와인이 전 세계적으로 다지역 상표로 공식화된 스타일로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이 과일이 와인의 주요 특징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호주산 시라즈의 특성을 부각시키고, 호주산 시라즈의 다양성을 보여주려는 의도였다.

Two Hands의 첫 번째 빈티지는 2000년, 겨우 17톤의 과일로부터 시작하여, 3만 달러를 약간 투자하였다. 여행은 시작되었었다.

미국과 영국에서 마이클의 와인 접촉은 브랜드를 론칭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긍정적인 비판적 반응은 곧 투 핸즈를 스포트라이트로 만들었다. 초기의 성공은 투 핸즈가 점차 생산량을 늘리고 호주에서 정말 독특한 2003년산 빈티지와 함께 풀 가든 시리즈를 출시하는 데 모험을 걸도록 도왔다. Gnarly Dudes는 안정적인 동료인 Angels's Share in the Picture Series에 합류했고, 포트폴리오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그 해 말, 마이클은 바로사 계곡의 서부 산맥에서 먼지투성이의 트랙을 운전하고 있었고, 처음으로 투핸즈-크래히 하우스의 집이 될 마라낭가 크리크 옆에 있는 황폐한 무인도 오두막집을 보았다. Michael의 비전은 바로사의 유산을 사암 앞면과 베란다로 반영하는 것이었지만, 내부에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Celler Door와 Bakehouse는 2003년 12월 크리스마스에 맞춰 문을 열었고, 그 위에 지역 환대를 돌렸다 – 누구나 걸어 들어가 어디에서든 플래그십 Shiraz Arees를 맛볼 수 있었다.그들은 돈을 쓸 돈이 있거나 출신이었다.

나를 위해 술을 빚는 것은 사랑, 열정, 공예의 노동이다. 저는 모든 포도밭을 걸었고, 모든 수확 결정을 내렸고, 우리가 생산한 모든 포도주의 모든 통을 맛보았습니다. 전 세계에 그렇게 개인적으로 품질을 추구하는 와이너리 업주가 너무 많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마이클 트웨프트리

2004년 말에는 소규모 배치 처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최첨단 와이너리가 같은 장소에 세워졌다. 개별적인 지역적, 품종적 특성을 극대화하고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아무리 작더라도 모든 과일 꾸러미는 분쇄에서 발효 및 참나무 성숙에 이르기까지 별도로 취급할 수 있다. 새로운 와이너리는 와인 제조 능력과 실험이 번성했고, 새로운 품종들이 시험되었고, 새로운 기술들이 채택되었다.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바로사의 서부 산맥에서 온 시라즈의 더 다양한 공급원이 혼합물에 추가되었고 선택할 수 있는 복잡성과 미각의 범위가 넓어졌다.

그리녹에 있는 코치 하우스 포도밭은 2002년부터 이미 접해 있었지만 마라낭가 부지 역시 크라헤 하우스와 함께 포도밭을 개발하는 것을 허용했다. 가든 시리즈의 지역성이 잘 확립된 다음 논리적 단계는 X-Factor가 있는 개별 포도밭의 터어까지 더 내려가서 단일 포도밭 시리즈를 시작하는 것이었다. 2005년 지피즈 블록은 첫 번째 출시로 4단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로버트 파커는 '적도의 남쪽에서 가장 좋은 네거티브'로 유명한 '투 핸즈'를 선정하는 등 수많은 찬사를 받았고, 이후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 그리고 물론 호주 전역으로 와인이 수출 시장으로 확대되면서 전 세계의 수요가 급증했다. 2012년 11월, 투 핸즈는 와인 관객의 연간 톱 100에 10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늘날, 투 핸즈는 콜로라도 출신의 팀 하우어와 함께 마이클 트웰프트리가 소유하고 있다. 바로사 밸리에 대한 애정으로 인해 그는 지역 전역에 걸쳐 여러 프리미엄 포도밭을 인수하게 되었고 2015년 2월 투핸즈와 접촉하게 되었다. 팀이 참여한 이후, Two Hands는 추가적인 사유지 포도밭, 특히 세펠츠필드 로드에 있는 성배 부지를 확보하기 위해 2016년 포도밭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클과 팀이 미래에 대한 야심찬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가운데, 여행의 다음 장은 분명 흥미진진할 것이다.

                         

       

                                                Two Hands Wines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시라/쉬라즈 (Syrah/Shiraz) 

 

시라/쉬라즈 (Syrah/Shiraz) 프랑스 남부 꼬뜨 드 론(Côte du Rhône)의 유일한 검은 포도품종이다. 차츰 보끌뤼즈(Vaucluse), 프로방스(Provence), 랑그독 루씨용(Languedoc Roussillon) 지방 등에서도 재배된다. 이 품종에서 생산되는 제비꽃 향과 진한 색의 힘찬 포도주는 숙성을 거치면 후추 향과 야생고기 향을 띤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4.0 ★

5. 와인 맛의 특징: 배, 자두,블랙베리, 허브, 바닐라, 초코릿, 오크향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와인입니다.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3% , MCLaren 4%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등 육류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3.7~5만원  

도수: 15%

음용온도: 16~19 ℃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호주 레드와인으로 밝은 보라색을 지닌 와인입니다. 블랙베리와 초코릿, 민트의 터치감을 느낄 수 있고 묵직한 바디감이 좋은 와인입니다. 호주 시라즈의 대표적인 와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와인이지만 다소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즐기기 어려운 와인입니다. 의미있는 날 사랑하는 사람과 한잔하면 좋은 분위기 만들 수 있는 와인으로 라벨에서 느껴지는 두손에 놓인 포도를 의미해 두 사람이 포도를 들고 있는 함께라는 의미를 만들 수 있겠죠!

그래서 분위기 좋은 날 사랑하는 사람과 마시면서 이야기하세요~ 우리 함께해요~ㅎㅎㅎ

스크루캡이라서 더 쉽게 Open할쑤 있습니다. 사실 병따면서 나는 뽕~ 소리를 듣지못해 약간의 아쉬움도 있지만요~

가격의 부담이 없으신 분들은 한번쯤 구매해서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 4만원 기준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내돈내산 오늘의 와인 "Two Hands Wines "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 www.twohandswines.com )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