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이탈리아와인, 산 마르짜노, 신퀀타 꼴레지오네San Marzano, Collezione Cinquanta (비비노평점 4.3)

by anamboy 2022. 3. 3.
728x90
반응형

산 마르짜노, 신퀀타 꼴레지오네 San Marzano, Collezione Cinquanta

San Marzano, Collezione Cinquanta 와인은 이탈리아(Italy) > 뿔리아(Puglia)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Red와인입니다.

                                                               미국(U.S.A)                                              

생산국 : 미국(U.S.A) > 캘리포니아(California) > 나파 카운티(Napa County) > 나파 밸리(Napa Valley)

 

1.생산자 : 산 마르짜노 San Marzano  www.sanmarzanowines.com

 

이야기는 1962년 대대로 농사를 지었던 산 마르차노 디 산 주세페(TA) 마을의 포도나무 재배농 19명이 꿈을 좇아 칸티노 산 마르차노를 세우면서 시작됐다. 수십 년 동안 그것은 상당히 성장했고 현재 1,200명 이상의 최고 품질의 덩굴 재배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산마르자노는 현대 와인화 기술을 사용하여 고대 푸글리안 와인 전통에 경의를 표하는 우아하고 깨끗한 와인을 생산한다. 오랜 전통과 열정, 현대적인 장인정신이 어우러져 지역 테루아르의 정수를 반영하는 독특한 변종적 특성을 지닌 와인을 생산할 수 있다.

와인메이커 팀은 산마르자노가 한 모금만 마셔도 알아볼 수 있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카테리나 벨라노바와 다비데 라구사는 풀리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카테리나는 상징적인 와인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정교한 손길을 상징합니다. 데이비드는 젊고 재능 있는 양조장이다. 그는 피렌체에서 장생학을 공부했고 해외에서 몇 번의 수확을 하는 동안 그의 실용적인 기술을 발전시켰다.

산마르사노와 프리미티보

산마르자노는 세계적인 수준의 와인과 아이콘 라벨을 생산하는 프리미티보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많은 것들 중 세산탄니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DOP는 프리미티보 포도의 진위를 새롭고 현대적인 해석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와인을 만들기로 결심한 프란체스코 카발로 대통령의 직관력의 결과물이다.

최초의 세산탄니병은 60년 이상 된 40헥타르의 포도밭(알베렐로)을 인수하여 2000년 수확한 것으로, 나중에 "발레 델 세산탄니"(60년 된 계곡)로 이름이 바뀌었다. 포도밭은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DOP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석회암 하토 위에 철산화물이 풍부한 붉은 토양이 특징이다. 한 포도밭은 전 지역의 전환점이 되었고 독특한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프리미티보 와인의 기준점으로 명성을 얻었다.

산 마르사노의 미래: 마사리아사미아

마사리아 사미아는 16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형적인 풀리아 농장/마노르 하우스로, 푸글리아의 최남단 아지역인 살렌토의 이오니아 해안 근처의 120헥타르의 사유지를 내려다볼 수 있는 건축 보석이다. 수백 년 된 이 건물은 현재 복원되고 있으며, 일단 개축이 완료되면, 이 대규모 농장 단지에는 농기구를 보관하는 전통적인 석조 원추형 주택인 소위 "파그자리"도 볼 수 있게 되어 손님들을 모시고 어떤 종류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부티크 장소가 될 것이다.

마사리아 사미아는 점토와 모래 토양이 있는 토지로, 대부분 '잊혀진' 지역 포도 품종과 다양한 클론의 유전적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심어진 실험용 포도밭이다. 덩굴뿐만 아니라 올리브나무와 과일나무도 심어져 있는데, 이 지역의 나무와 꽃, 허브가 있는 넓은 지중해 생물다양성 정원이다. 우리는 자급자족하고 저항적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중요한 기후 조건에서 생존할 수 있는 지중해 나무 종들을 여러 개 선정했다.

"예측 농업"은 우리가 채택한 농법입니다. 마사리아 사미아의 포도밭에는 페놀성, 방향족, 기술적 성숙도의 진화에 따라 생산 추이를 조절하고 적절한 수확 시기를 정할 수 있는 주요 변수(토양 습도, 바람 강도, 태양 노출, 강우)를 모니터링하는 기상 관측소가 산재해 있다. 관개관리도 물주기가 언제 필요한지 미리 파악하는 탐지시스템을 통해 폐기물 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산마르자노는 현재 유기농에 대한 기술과 연구에 투자하는 환경을 보존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산 마르자노 또한 라이프스타일입니다.

San Marzano는 세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요리사들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세계 메뉴. 2018년 3월, 일본의 거장 나카무라 코우메이는 푸글리아의 산마르자노에 입단했다. 전 세계 요리사들과 기자들은 그의 요리 즐거움이 우리 와인과 어우러지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노메누. 이 프로젝트는 2015년에 시작되었고, 그것은 푸글리아와 전 세계의 요리사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재미있는 형식: 메뉴가 없습니다. 요리사들은 지역 시장의 음식을 이용하여 즉흥적으로 만듭니다.

음악. San Marzano는 VIVA의 파트너입니다.축제, 발레디트리아의 국제 전자 음악 축제, 이탈리아에서 가장 위대한 여름 음악 행사 중 하나입니다.

영화. San Marzano는 베트남에 가서 영화 제작을 통해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산 마르짜노 San Marzano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프리미티보 (Primitivo) 50%, 네그로아마로 (Negroamaro) 50%

프리미티보 (Primitivo) 이탈리아 폴리아지역의 포도품종으로 상부가 넓은 싹은 옅은 녹색에 테두리가 붉고 솜털로 덮여 있으며 어린잎도 붉은 테두리에 초록색이며 안쪽으로 솜털이 나있다. 중간 크기의 잎은 오각형에 다섯 갈래로 갈라져 있으며 테두리는 진한 녹색에 안쪽에는 솜털이 나 있다. 포도송이는 상부가 넓고 퍼진 원추형에 포도 알은 남색의 타원형이다. 껍질은 두껍고 와인색의 과즙은 달며 풍부하다.

네그로아마로 (Negroamaro)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이탈리아 풀리아(Puglia)주에, 특히 레체(Lecce), 타란토(Taranto), 브린디지(Brindisi) 지방에서 재배되고 있다. 품종 이름은 포도 알이 매우 어두운 색(Negro)과 포도주의 쓴(Amaro) 맛으로 인해 붙여지게 되었다. 이 품종으로 만든 포도주는 암적색에 쓴 맛이 난다. 큰 오각형의 잎은 세 갈래 또는 다섯 갈래로 갈라져 있고 포도송이는 짧은 원추형이다. 포도 알은 타원형에 큰 현이고 껍질은 두껍고 단단한 검보라색이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4.1 ★

5. 와인 맛의 특징: 배, 체리, 바닐라, 잼 향을 느낄수 있는 와인

4. 와인 랭킹 : 세계랭킹 2% , Napa Valley 12%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닭고기, 소고기, 파스타에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3~4만원  

도수: 14.5%

음용온도: 16~18 ℃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이탈리아 레드와인으로 루비 레드컬러를 띠고 있으며, 체리잼, 바닐라향의 풍미가 살아있는 와인이다. 

신퀀타의 경우 프리미티보 품종으로 바디감은 있으면서 달콤함의 바란스가 잘맞아 호불호 없이 좋아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비비노 랭킹 1% 와인이기에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자리에서 실패해 본적 없이 자리에 함께했던분들 모두 좋아하는 와인입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오늘의 와인 "San Marzano, Collezione Cinquanta"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 www.sanmarzanowines.com)

728x90
반응형

댓글16